GLFW Hello World

Programming/C,C++ 2017. 3. 19. 17:36


프로젝트 세팅


1. 다음 파일을 특정 폴더에 다운 받은 후 압축을 푼다.


glfw-3.2.1.bin.WIN32.zip


최신 버전은 여기서 받자.


2. include 폴더와 lib 폴더를 설정한다.

2-1. vs 프로젝트 속성에서 추가 include 폴더를 등록해준다.

2-2. vs 프로젝트 속성에서 추가 lib 폴더를 등록해준다. 이 때, 사용하는 vs 버전에 맞게 설정한다.

2-3. lib 속성을 추가해준다.

glfw3.lib and opengl32.lib


주의 : 32bit lib로 64bit으로 컴파일을 하게 되면 링크에러가 난다.

- warning LNK4272: 'X86' 라이브러리 컴퓨터 종류가 'x64' 대상 컴퓨터 종류와 충돌합니다.



예제 프로젝트

example.zip



-- example code -- 


#include <stdlib.h>

#include <windows.h>

#include <GLFW/glfw3.h>


void

render(void)

{

glClearColor(0.0f, 0.0f, 0.0f, 1.0f);

glClear(GL_COLOR_BUFFER_BIT);


glBegin(GL_TRIANGLES);

{

glColor3f(0.6, 0.3, 0.3);

glVertex2f(0, .5);

glVertex2f(-.5, -.5);

glVertex2f(.5, -.5);

}

glEnd();

}


int

main(int argc, char *argv[])

{

GLFWwindow *win;


if (!glfwInit()) {

exit(EXIT_FAILURE);

}


win = glfwCreateWindow(640, 480, "Hello World", NULL, NULL);

if (!win) {

glfwTerminate();

exit(EXIT_FAILURE);

}


glfwMakeContextCurrent(win);


while (!glfwWindowShouldClose(win)) {

render();


glfwSwapBuffers(win);

Sleep(1);

glfwPollEvents();

}


glfwTerminate();

exit(EXIT_SUCCESS);

return 0;

}


-- end --

'Programming > C,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WinApi 파일 선택 dialog  (0) 2017.03.21
BMP2ASCII [펌]  (0) 2017.03.20
rand() / srand()  (0) 2017.03.17
#define swap[펌]  (0) 2017.03.17
int (*p)[10] vs int *p[10]  (0) 2017.03.10
Posted by 루나s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