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젝트 세팅
1. 다음 파일을 특정 폴더에 다운 받은 후 압축을 푼다.
최신 버전은 여기서 받자.
2-1. vs 프로젝트 속성에서 추가 include 폴더를 등록해준다.
2-2. vs 프로젝트 속성에서 추가 lib 폴더를 등록해준다. 이 때, 사용하는 vs 버전에 맞게 설정한다.
2-3. lib 속성을 추가해준다.
glfw3.lib and opengl32.lib
주의 : 32bit lib로 64bit으로 컴파일을 하게 되면 링크에러가 난다.
- warning LNK4272: 'X86' 라이브러리 컴퓨터 종류가 'x64' 대상 컴퓨터 종류와 충돌합니다.
예제 프로젝트
-- example code --
#include <stdlib.h>
#include <windows.h>
#include <GLFW/glfw3.h>
void
render(void)
{
glClearColor(0.0f, 0.0f, 0.0f, 1.0f);
glClear(GL_COLOR_BUFFER_BIT);
glBegin(GL_TRIANGLES);
{
glColor3f(0.6, 0.3, 0.3);
glVertex2f(0, .5);
glVertex2f(-.5, -.5);
glVertex2f(.5, -.5);
}
glEnd();
}
int
main(int argc, char *argv[])
{
GLFWwindow *win;
if (!glfwInit()) {
exit(EXIT_FAILURE);
}
win = glfwCreateWindow(640, 480, "Hello World", NULL, NULL);
if (!win) {
glfwTerminate();
exit(EXIT_FAILURE);
}
glfwMakeContextCurrent(win);
while (!glfwWindowShouldClose(win)) {
render();
glfwSwapBuffers(win);
Sleep(1);
glfwPollEvents();
}
glfwTerminate();
exit(EXIT_SUCCESS);
return 0;
}
-- end --
'Programming > C,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WinApi 파일 선택 dialog (0) | 2017.03.21 |
---|---|
BMP2ASCII [펌] (0) | 2017.03.20 |
rand() / srand() (0) | 2017.03.17 |
#define swap[펌] (0) | 2017.03.17 |
int (*p)[10] vs int *p[10] (0) | 2017.03.10 |